본문 바로가기

Tip

공기계에서도 카카오톡을, 카카오톡 부계정 사용하기!

* 현재로서는 해당 인증 방식이 막힌 것으로 사료됩니다. *

안녕하세요, 마이트너륨 : Meitnerium 입니다.


최근 Vovox 같은 어플로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기가 막힌 것으로 보여져 공기계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예전에 사용했던 텍스트플러스로 캐나다 계정을 만들어 시도해 보았으나 역시나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싶어서 USA 계정으로도 시도해본 결과,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에 성공했습니다. 그 방법을 지금부터 여러분께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준비물은 카카오톡 어플과 텍스트플러스 구버전 apk 입니다. 텍스트플러스 구버전 apk의 경우 구글 검색 시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으니 apk는 따로 제공해드리지 않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기존에 사용 또는 부계정 생성 시도를 하신 적이 있으시다면 데이터 삭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단은 인터넷에서 받은 텍스트플러스 구버전 apk를 다운로드 하시고 설치해주십니다.


다음으로 넘어가지 못해 설치가 안된다 하시면 블루스크린 필터나 Screen Filter와 같은 어플이 원인이니 해당 어플을 종료시켜주신 뒤 다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치가 끝났다면 열어주시면 됩니다. 


열어주신 뒤에는 'Create Account'를 눌러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간혹 어플 업데이트를 하라는 팝업 창이 뜨는데 계정을 만드실 때 까지는 구버전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계정을 다 만들고 나서 가상번호를 확인 하신 뒤에는 업데이트를 하셔야 합니다.

기존에는 캐나다로 가입을 해야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 수 있었지만, 지금은 USA, 미국으로 하셔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First Name과 Last Name은 마음대로 작성해주시면 되고, 성별은 자신의 성별로, 이메일은 자신이 사용하는 주소(중복되지 않는 주소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생일은 1990년 이전으로 설정해주시면 되고, Username 또한 마음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도 마음대로 해주시면 되고, 두개 다 체크 표시 해주신 뒤 Continue를 눌러주시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My Free rP Number를 통해 자신의 가상번호를 확인하신 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 텍스트플러스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시키시면 됩니다.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시키지 않으시면 나중에 전화가 오지 않으니 반드시 업데이트 해주세요.

국가는 반드시 캐나다가 아닌 USA, 미국으로 해주시고 자신의 번호를 입력해주신 뒤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문자로 인증번호가 발송됐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인증번호가 도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전화 인증으로 받아야 합니다. 전화인증을 받으시려면 120초, 2분을 기다리셔야 합니다.

120초, 1분이 다 지나면 인증번호가 도착하지 않았나요? 라고 나옵니다. 그 밑에 있는 인증번호 다시 받기를 클릭해주시고 전화로 받기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시면 전화가 오지 않으니 반드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구요, Accept를 눌러 전화를 받으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입니다. 고객님의 인증 번호는 **** 입니다.' 까지 나오면 90%는 다 하신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화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전화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모두 동의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카오계정의 경우 안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현재 본계정에서 카카오계정을 사용중이시라면 부계정에서 중복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카카오계정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새롭게 만드셔야되고, 본계정에서 사용하던 카카오계정을 여기에 입력 시 기존에 사용하던 본계정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프로필 설정을 해주신 뒤 카카오톡 시작하기를 눌러주시면 모든게 끝납니다.

카카오계정을 설정하지 못해 친구가 뜨지는 않습니다. 카카오계정을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본계정에서 일일이 친구들의 프로필을 전송하셔야 됩니다.


여기까지 되셨다면 끝입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2대의 공기계와 1대의 태블릿PC에서 부계정을 만들었습니다. 혹시나 카카오톡 부계정이 만들어지지 않았다면 댓글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그럼 저는 이쯤에서 글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