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쉐보레 신형 트래버스 Z71 실물 포착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실물이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GMauthority에 게재된 트래버스 풀체인지는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Z71 트림과 주력 트림인 LT로 고급스러운 외관이 강조됐다. 신형 트래버스는 기존 대비 상품성이 크게 개선됐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신형 트래버스는 업그레이드된 GM C1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외관은 날렵하게 디자인된 주간주행등과 분할형 헤드램프, 듀얼 포트 그릴, 독특하게 디자인된 C필러, 펜더를 파고드는 두 줄 테일램프 등이 특징이다. Z71과 LT 등 트림에 따라 특화 디자인 사양이 적용된다.

신형 트래버스 Z71은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트림으로 개선된 접근 각도를 위해 재설계된 전면부 범퍼, 알루미늄 스키드 플레이트, 올터레인 타이어가 포함된 18인치 휠, 견인 고리 등이 탑재됐다. Z71 전용 서스펜션이 사용되면서 최저지상고가 일반 모델보다 25mm 높다.

신형 트래버스 LT는 사실상 주력 트림이다. 직선이 강조된 그릴 내부 패턴, 크롬으로 마감된 분할형 헤드램프 하우징과 그릴을 가로지르는 중앙 바는 쉐보레 풀사이즈 SUV 타호와 유사하다. 실버와 블랙 투톤으로 마감된 22인치 휠, 루프 스포일러, 루프레일 등이 기본이다.

실내에는 11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7.7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컬럼식 기어레버가 탑재됐다. 다양한 수납공간이 배치됐다. 마감 소재를 변경해 고급감을 높였다. 신형 트래버스는 7인승과 8인승으로 운영된다. 파워 폴딩 3열 시트를 제공한다. 트렁크 용량은 최대 2764L다. 

트래버스 풀체인지 파워트레인은 이전 3.6L V6 엔진을 대체하는 2.5L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돼 최고출력 319마력, 최대토크 36.7kg.m를 발휘한다. 최대 견인력은 2268kg이다. Z71 트림의 경우 트윈 클러치 사륜구동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