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아우디, S8 L TFSI 출시

아우디가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 더 뉴 아우디 S8 L TFSI를 1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S모델은 아우디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 라인이다. 일상을 위한 스포츠카라는 설명에 걸맞게 평소에는 안락한 세단으로, 필요시에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스포츠카의 매력을 모두 겸비했다고 아우디 측은 설명했다.

더 뉴 아우디 S8 L TFSI는 4.0L V8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 최고출력 571마력, 최대토크 81.58kg·m의 힘을 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 시간은 3.9초다. 최고 속도는 250km/h,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7.2km/l다.

차량 외관은 범퍼, 도어 실, 머플러팁을 업그레이드해 A8과 구분했다. 전면과 후면에 S8 배지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후면에는 S 모델 라인에만 적용되는 디퓨저에 크롬 트림의 테일파이프 4개가 자리하고 있다. 육각형 싱글 프레임 그릴과 레드 캘리퍼가 적용된 21인치 5-더블 스포크 스타 스타일 휠은 역동성을 강조한다.

5310mm의 전장과 3128mm의 휠 베이스, 더욱 넓어진 전폭과 높아진 전고로 여유 있는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전 좌석에 전동, 메모리, 열선, 통풍·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시트가 탑재됐다. 전면부 카메라로 노면을 미리 식별하고 전자 섀시 플랫폼을 통해 서스펜션을 보다 능동적으로 조절해주는 액티브 서스펜션도 탑재됐다. 판매 가격은 2억5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