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는 2024년형 하이럭스를 유럽에서 공개했다. 2024년형 하이럭스는 2.8L 4기통 디젤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추가돼 추가 출력을 지원한다. 연비도 일반 모델보다 향상됐다. 하이럭스는 보디 온 프레임 중형 픽업트럭으로 국내 미출시 모델이다.
하이럭스는 보디 온 프레임 방식의 중형 픽업트럭이다. 포드 레인저와 쉐보레 콜로라도가 대표적인 경쟁 모델이다. 국내 미출시 모델이지만 기아가 최근 개발하고 있는 차세대 픽업트럭도 하이럭스를 벤치마킹한다. 2024년형 하이럭스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추가됐다.
2024년형 하이럭스는 2.8L 4기통 디젤 엔진과 벨트 통합형 스타터 제너레이터, 48V 배터리, 6단 자동변속기 등이 조합됐다. 최고출력 201마력, 최대토크 51.0kg.m를 발휘한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가속시 최고출력 16마력, 최대토크 6.64kg.m를 추가로 지원한다.
토요타는 2024년형 하이럭스에 대해 기존 디젤 엔진 사양과 비교해 연비가 5% 이상 향상될 것으로 보이며, 공회전 rpm에도 720에서 600으로 감소해 차량 제어가 더 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더 빠른 엔진 반응과 조용한 ISG 작동으로 편안한 운전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2024년형 하이럭스는 새롭게 추가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관련 전기 부품 완벽 방수 처리를 통해 최대 700mm 도강 능력을 확보했다. 트렁크 최대 적재 하중은 1000kg이다. 최대 견인력은 3500kg이다. 회생 제동을 지원한다. 2024년형 하이럭스는 내년 유럽에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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