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혼다 '0 시리즈' 플래그십 전기 스포츠카 등장 가능성 제기

혼다 전기차 '0 시리즈' 라인업에 플래그십 스포츠카 등장설이 제기됐다.

혼다는 오는 2026년부터 0 시리즈라는 이름의 차세대 전기차 출시 계획을 밝히고 지난 CES 2024에서 컨셉트카 2종을 선보인 바 있다.

오토카 등 외신에 따르면 토시히로 미베 혼다 CEO는 인터뷰를 통해 스포츠카에 대한 명확한 언급은 없었으나 '연구개발(R&D) 부서에서 이미 프로토 타입을 가지고 있고, 개발 작업이 꾸준히 진행 중이며, 사업부서에서는 시장을 연구 중이고, 개인적으로는 꼭 이루고 싶다'고 말해 약간의 힌트를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규 고성능 모델은 혼다가 CES에서 선보인 살룬과 스페이스 허브 컨셉트와 마찬가지로 뚜렷한 캐릭터와 사이버 펑크의 형태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미베 CEO는 "이런 종류의 자동차를 만드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더라도 운전이 재미있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혼다는 지난 2021년 고급 브랜드인 아큐라를 통해 3세대 전기 NSX 출시를 약속했으며 그로부터 1년 뒤 2종의 전기 스포츠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큰 관심을 모았다.

미베 CEO는 NSX와 관련해 "우리는 이제 차세대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고려할 수 있는 시점에 와있다"고 말한 바 있으며 이번 CES에서는 "0 시리즈는 재구상에 관한 것이고, 우리가 꿈꾸는 모빌리티는 두껍고 무겁지만 스마트한 전기차 트렌드의 연장선이 아니며 얇고 가벼우며 현명한 전기차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해 새로운 고성능 전기차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한편 혼다는 0 시리즈의 첫 모델이자 살룬을 토대로 한 전기 세단을 2026년 출시할 예정이며 이를 시작으로 2030년까지 30개 전기차 모델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