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아우디, S3 페이스리프트 티저 이미지 공개

아우디는 S3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티저를 12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신형 S3는 스포티하게 디자인된 전면부 및 후면부 범퍼와 혁신적인 헤드램프, 아크라포빅(Akrapovic) 배기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2.0L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최고출력은 333마력으로 올랐다. 상반기 중 공개된다.

S3는 아우디 A3(세단/해치백) 기반 고성능 모델이다. 신형 S3는 2.0L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333마력, 최대토크 42.8kg.m를 발휘한다. 기존 S3와 비교해 최고출력은 23마력, 최대토크는 2.0kg.m 높다. 최고속도는 250km/h다.

S3 페이스리프트는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4.7초가 소요된다.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는 변속 속도 등 응답성이 개선됐다. 신형 S3에는 후륜 사이에 가변적인 토크 분배를 지원하는 토크 스플리터가 탑재됐다. 재설계된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은 핸들링을 보장한다.

신형 S3은 새로운 다이내믹 플러스 주행 모드와 전자식 자세 제어 장치를 제공한다.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은 기존보다 전륜 디스크가 4mm 더 두꺼워졌고 브레이크 패드 크기도 확대됐다. 아크라포빅 배기 시스템은 운전자의 설정 혹은 주행 모드에 따라 사운드가 변경된다.

S3 페이스리프트 전면부에는 스포티하게 디자인된 범퍼와 아우디 특유의 혁신적인 기술이 내장된 헤드램프가 추가됐다. 그릴 크기는 소폭 커졌다. 후면부 테일램프 내부에는 새로운 그래픽이 배치됐다. 에어덕트가 포함된 범퍼에는 아크라포빅 배기 시스템에 맞춘 디퓨저가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