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포르쉐, 신형 카이엔 하이브리드 출시

포르쉐코리아는 신형 카이엔 및 카이엔 쿠페 E-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신형 카이엔 및 카이엔 쿠페 E-하이브리드는 6기통 엔진 기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총 출력 470마력을 발휘한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이다. 가격은 1억 4540만원이다.

신형 카이엔 및 카이엔 쿠페 E-하이브리드 가격은 각각 1억 4540만원, 1억 4850만원이다. 신형 카이엔 쿠페 E-하이브리드는 4인승과 5인승으로 운영된다.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에는 6기통 엔진과 배터리 용량이 25.9kWh로 늘어난 배터리, 신규 전기 모터가 적용됐다.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는 총 출력 470마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두 모델 모두 4.9초가 소요된다. EV 주행거리는 WLTP 기준 최대 90km다. 11kW 충전 속도와 최적화된 e-하이브리드 주행 모드, 새로운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등을 탑재했다.

새로운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에는 2챔버, 2밸브 기술이 포함됐다. 이전 대비 부드러워진 서스펜션은 차량을 안정화시키며, 주행 정밀도와 성능을 향상시킨다.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는 차체 움직임을 줄여준다. 서스펜션은 노멀, 스포츠, 스포츠+ 주행 모드 차이가 명확하다.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는 가변형 디스플레이 옵션을 갖춘 커브드 디스플레이, 새롭게 디자인된 센터 콘솔 등을 제공한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를 기본으로 고해상도 HD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옵션이다. 외관 디자인은 일반 모델과 유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