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 출시

포르쉐코리아는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3세대 파나메라에 새롭게 추가된 라인업으로 4.0L V8 트윈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총 출력 680마력을 발휘한다. EV 주행거리는 61km다. 가격은 3억 910만원이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가격은 3억 910만원이며, 4인승과 5인승으로 운영된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3세대 파나메라에 새롭게 추가된 라인업이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기존 터보 S를 대체한다. 동급 내 다이내믹한 세단으로 포지셔닝 됐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4.0L V8 트윈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 8단 PDK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돼 총 출력 680마력, 최대토크 94.8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3.2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315km/h다. 전기모터는 변속기에 통합됐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변속기의 오일 서킷에 유닛을 통합해 전기 드라이브의 열 제어를 최적화, 전기모터의 연속적인 고출력이 가능하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 배터리 용량은 25.9kWh다. EV 주행거리는 고속 연비 기준 61km다. 11kW 충전을 지원한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 시스템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은 2밸브 테크놀로지와 함께 전기 유압식 펌프에 각각 연결된 새로운 액티브 쇼크업소버를 기반으로 한다. 차체 수평 유지 성능이 업그레이드됐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다크 브론즈 컬러 크롬 도금 머플러, 터보 전용 컬러 터보나이트, 터보나이트와 카본으로 구성된 실내 등이 특징이다. 풀 디지털 디스플레이, 다재 다능한 개인화 등 운전자 중심으로 최적화된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