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기아자동차, 리오 페이스리프트 모델 공개

기아자동차가 리오(Rio)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디자인의 변경점으로는 타이거 노즈 그릴이 이전 모델 대비 살짝 좁아졌다는 점, 풀 LED 헤드램프와 새로워진 포그 라이트 하우징이 적용되었다는 점 등이 있다. 그 밖에도 퍼레니얼 그레이, 스포티 블루 컬러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페이스리프트된 리오는 1.0L 스마트스트림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한 에코다이내믹스플러스 파워트레인으로 100마력과 120마력 두 가지 버전을 선보인다. 리오는 48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기아차 최초로 적용되어 120마력 모델의 경우 토크가 17.5kg.m에서 20.4kg.m으로 향상되었다.

변속기의 경우 클러치 바이 와이어 6단 수동 변속기가 적용되며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최고출력 83마력의 자연흡기 1.2L 가솔린 엔진 및 GT 모델도 선보인다.

실내는 4.2인치 디스플레이와 8.0인치 와이드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었으며 블루투스 및 무선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내비게이션, 주차공간찾기, 차량위치 확인 등의 기능이 제공된다.

운전자 보조 및 안전장치는 차선 유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방지, 자전저 운전자 감지, 사각지대 충돌 방지 등의 기능이 적용되었으며 초록불에 운전자가 빠른 반응을 보이지 않을 시 이를 일깨워주는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도 탑재되었다.

신형 리오는 2020년 3분기 유럽에서 본격 판매가 이뤄질 계획이며, 가격은 출시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는 예정된 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