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408의 국내 투입이 임박했다. 국내 딜러사에 따르면 408은 올해 2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며, 일부 딜러사는 사전예약 및 사전예약 고객 대상 보증 기간 연장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408은 준중형 패스트백으로 매력적인 외관이 특징이다. 가격은 4천만원 초중반대다.
408은 새로운 차체 디자인이 채택된 C-세그먼트 패스트백이다. 세단과 SUV의 강점이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408의 차체 크기는 전장 4690mm, 전폭 1860mm, 전고 1480mm, 휠베이스 2790mm다. 현대차 투싼 및 기아 스포티지보다 전장과 휠베이스가 길고 전고는 낮다.
408은 알뤼르와 GT 트림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408의 국내 파워트레인은 1.2L 직렬 3기통 퓨어테크(PureTech) 엔진과 8단 EAT 자동변속기로 구성됐다.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23.5kg.m를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9인치 휠 기준 12.9km/l(도심 11.5km/l, 고속 15km/l)다.
1.2L 퓨어테크 엔진은 낮은 엔진 회전수 영역에서부터 최대토크를 발휘해 도심 주행에 최적화됐다. 경량화된 408은 BMW 1시리즈/2시리즈, 폭스바겐 골프보다 공차중량이 가볍다. 외관은 사자 송곳니 모양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신규 엠블럼, 낮은 패스트백 실루엣이 특징이다.
트렁크 기본 용량은 536L로 2열 시트 폴딩시 1611L까지 확장되는데 기아 셀토스보다 크다. 실내에는 전투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얻은 푸조 디지털 i-콕핏, 컴팩트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됐다. 글로벌 기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장거리 후측방 경고, 나이트비전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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