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등장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의 예상도가 등장했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Kloesa에 게재된 신형 S클래스 예상도는 카스쿱 최신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제작돼 완성도가 높다. 신형 S클래스 외관은 삼각별 주간주행등, 삼각별 테일램프 그래픽 등이 특징이다. 내년 말 공개될 예정이다.
현행 S클래스(W223)는 지난 2020년 공개된 10세대 모델이다. S클래스는 약 5년만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는데, 메르세데스-벤츠는 최근 신규 외관 컬러와 쿠션 헤드레스트 등이 추가된 S클래스 상품성 개선형 모델을 출시한 바 있다.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는 2025년 하반기 공개가 예정됐다.
신형 S클래스의 외관 변화 핵심은 삼각별 벤츠 로고다.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부 헤드램프 내부에는 삼각별 주간주행등이 배치됐다. 주간주행등은 방향지시등 역할도 겸한다. 그릴은 기존과 비교해 범퍼 하단까지 내려오는 등 크기가 확대됐다. 그릴 테두리는 블랙으로 마감됐다.
측면부는 페이스리프트인 만큼 신규 가니쉬 및 휠 등 일반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신형 S클래스 후면부 테일램프 내부 그래픽은 벤츠 신형 E클래스와 같은 삼각별이다. 신형 S클래스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및 조수석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MBUX 슈퍼 스크린이 배치됐다.
또한 새로운 스티어링 휠, 재설계된 센터콘솔, 실내 마감 소재 고급화 등도 이뤄진다. 일부 외신에 따르면 신형 S클래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은 가솔린 및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으로 운영된다. 고성능 PHEV 모델인 AMG S63 E-퍼포먼스도 그대로 유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