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보급형 사이버트럭,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
테슬라 사이버트럭 보급형 모델이 올해 후반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보급형 모델인 비 파운데이션 시리즈 고객인도가 오는 3분기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으나 테슬라 마케팅 이메일에 따르면 이보다 늦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인사이드EVs 등 외신에 따르면 테슬라는 연례 주주총회에서 비 파운데이션 시리즈 생산이 올해 3분기 시작될 것이라고 발표, 더 저렴한 옵션이 3분기 또는 4분기 초에 출시될 것임을 의미한 바 있다.
그러나 테슬라가 사이버트럭 계약자들에게 보낸 메일에 따르면 이러한 내용에는 변동이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레딧(Reddit) 사용자 'EdrpDerper909'의 게시물에 따르면 사전예약자들에게 발송된 테슬라의 최신 이메일에는 회사가 올해 최고트림인 파운데이션 시리즈 트럭만 배송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기재됐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지속되는 높은 수요로 인해 올해 말까지 파운데이션 시리즈만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조기 예약자는 빠른 배송이 가능한 파운데이션 시리즈 사이버트럭을 주문하기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사이버트럭 파운데이션 시리즈 주문 시에는 2만달러의 추가 요금이 부과되며 여기에는 파워쉐어 홈 백업 하드웨어, 완전자율주행(FSD), 사이버비스트 주문용 루프 장착 라이트 바와 같은 추가 옵션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외신들은 이것이 파운데이션 시리즈 생산이 끝나기 전 막바지 주문을 늘리기위한 마케팅 캠페인일 수 있다며 보급형 모델 생산이 실제로 다음 분기에 시작되는 지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