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제네시스 G70 왜건 테스트카 포착

마이트너륨 2020. 7. 28. 16:36

 해외 자동차 매체 오토블로그는 G70 왜건 스파이샷을 공개하고 전통적인 왜건보다는 쿠페 또는 패스트백 루프라인을 갖춘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공개된 이미지의 측면을 살펴보면 해당 모델은 리어 도어 글라스가 세단과는 확연히 다른 디자인임을 알 수 있다.

 윈도우 실이 상승하기 시작하는 구간은 세단보다 늦게 시작돼 유리 면적은 더욱 넓고 해당 라인은 도어를 지나 GV80과 마찬가지로 더 위쪽으로 뻗어나가는 모습이다.

 해당 모델은 롱루프 제네시스의 모양새지만 유리가 C필러에서 끝나고 있어 G70 왜건이 낮은 패스트백 지붕을 갖추고 있음을 짐작케한다.

 G70 왜건은 독특한 리어 루프 및 도어 외에도 이전에 등장했던 세단의 스파이샷과 흡사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전면부에는 G80의 대형 크레스트 그릴 및 2줄 헤드램프가, 테일램프 역시 2줄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됐다.

 외신들은 G70 왜건이 쿠페 스타일로 선보인다면 아우디 A5 스포트백과 BMW 4시리즈 그란쿠페 등 4도어 쿠페 시장에서 경쟁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하반기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는 유럽시장을 목표로 왜건(슈팅브레이크) 및 GT70으로 명명된 2도어 쿠페도 함께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