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티저 이미지 공개

 

메르세데스 벤츠가 지난 25일(현지시간) S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티저 이미지를 통해 풀체인지된 S클래스는 E클래스와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더 커진 라디에이어 그릴, 한층 날렵해진 헤드램프가 적용된 모습이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헤드램프의 주간 주행등(DRL)은 기존 3줄에서 다시 한 줄로 변경되었으며, CLS와 동일한 'ㄱ' 형태의 디자인을 하고 있다. 범퍼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 S클래스와 유사한 모습이다.

S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은 기존에 스파이샷을 통해 디자인이 유출된 바 있다. 후면의 경우 지난번에 공개되었던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와 유사한 디자인을 갖춘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큰 변화점으로는 세로로 디자인되었던 테일램프가 가로로 디자인되었다는 점이며, 테일램프 내부에는 버티컬 큐브 타입의 LED가 적용되어 있다.

그 밖에도 새로워진 디지털 계기판과 직사각형 모양의 에어벤트, 우드 트림 등이 적용되었으며 센터 콘솔에 자리잡은 세로 방향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풀체인지된 S클래스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362마력 최대토크 51.0kg.m 성능의 3.0L 6기통 하이브리드 모델과 최고출력 483마력 최대토크 71.3kg.m 성능의 4.0L V8 트윈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이 선보여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최고출력 621마력 최대토크 102kg.m의 6.0L V12 엔진 또한 언급되고 있다.

S클래스는 2020년 말 공개될 예정이며, 2020년 9월 문을 여는 독일 진델핑겐의 새로운 공장 팩토리 56에서 올 뉴 EQS와 함께 생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