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토요타, 신규 전기 스포츠카 및 크로스오버 컨셉트 티저 공개

토요타가 신규 전기 스포츠카와 크로스오버 컨셉트를 선보인다. 토요타는 온라인을 통해 2종의 차량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6일 개최되는 2023 재팬 모빌리티쇼에 데뷔 소식을 전했다.

회사 측은 하나는 쿠페이고 다른 하나는 크로스오버지만 차체 아래에는 수많은 부품을 공유한다고 설명했다.

먼저 FT-Se로 알려진 첫 번째 컨셉트는 고성능 스포츠카 수프라를 연상시키는 날렵한 디자인으로 날개 모양의 테일램프, 트렁크 리드에 통합된 스포일러, 거대한 후면 디퓨저에 상당히 낮은 높이의 차체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토요타는 다양한 시리즈에서 수년간 경주에 참여한 모터스포츠 사업부 가주 레이싱팀이 축적한 전문지식이 해당 쿠페에 적용됐다는 설명이다.

차량 내부에 들어서면 운전자는 직사각형의 스티어링 휠과 휠 양쪽에 각각 배치된 스크린과 디지털 계기판 등 최소 3개의 스크린을 마주하게 되며 무릎 패드도 준비됐다.

FT-3e로 명명된 두 번째 컨셉트는 각진 외부 디자인에 패스트백 같은 루프라인을 갖춘 4도어 크로스오버 형태를 취한다.

이미지를 살펴보면 매립형 도어 손잡이, 후면 조명 바, 상대적으로 평평해 보이는 외부 표면을 특징으로 하며 에너지와 데이터를 주변으로 전송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혁신적인 기술로 구동되는 새로운 운전 경험과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고 밝혔다.

앞바퀴 아치 후면에서 뒷문 아래로 길게 이어지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는 배터리 충전 단계와 실내온도, 실내 공기질 등의 정보를 표시한다.

토요타는 두 차량이 주요 구성 요소를 공유한다고 밝혔으나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