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메르세데스-벤츠 GLA·GLB 페이스리프트, 내달 출시 예정

메르세데스-벤츠 GLA·GLB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가 내달 국내 투입된다. 딜러사에 따르면 GLA·GLB 페이스리프트는 내달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포함된 가솔린이 주력이다. GLA·GLB 페이스리프트는 새롭게 디자인된 그릴과 파워돔 보닛 등이 적용됐으며, 개선된 MBUX 등을 지원한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최근 글로벌 공개된 페이스리프트 혹은 풀체인지 모델을 비교적 빠르게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A클래스 페이스리프트가 투입됐는데, 연말 GLA·GLB 페이스리프트를 도입해 소형차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후 CLA 페이스리프트, 내년 상반기에는 E클래스 풀체인지 출시가 예정됐다.

GLA·GLB 페이스리프트의 내외관 변화는 크지 않다.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는 공기흡입구 크기를 키워 스포티함이 강조됐으며, 신규 그릴이 탑재됐다.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디자인은 기존과 같은데, 내부 그래픽이 변경됐다. 기존 AMG에서만 제공됐던 파워돔 보닛이 적용됐다.

스펙트랄 블루(Spectral Blue) 외관 컬러와 새로운 17~20인치 휠이 추가됐다. 실내에는 트림에 따라 정전식 터치 스티어링 휠,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됐다. 음성 인식이 강화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지원한다.

돌비 애트모스가 포함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GLA·GLB 페이스리프트 가솔린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기본이다. 250 기준 2.0L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얹어져 최고출력 224마력을 발휘한다. AMG 35 4MATIC도 함께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