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람보르기니, 레부엘토 특별 영상 공개

람보르기니는 레부엘토(Revuelto) 특별 영상을 24일 공개했다. 레부엘토는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레부엘토 특별 영상에는 모방할 수 없는 특별한 디자인과 공기 역학 간의 상호 관계를 담았다. 레부엘토 특별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레부엘토는 람보르기니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레부엘토는 6.5L V12 자연흡기 엔진과 총 3개의 전기모터, 8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 등이 조합돼 합산 총 출력 1015마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2.5초만에 가속한다.

레부엘토의 본질에는 공기 역학적 특성이 녹아 있음을 한눈에 알 수 있다. 레부엘토는 디자인과 공기 역학이 결합된 새로운 걸작으로 표현된다. 람보르기니의 디자인은 특별하고 모방할 수 없으며, 현재의 모델들은 60년 이상의 영감과 미래지향적인 독창성에서 탄생해 왔다.

레부엘토 루프라인은 탑승자를 위해 실내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면서도 중앙부의 형태는 공기 유동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됐다. 항력을 감소시키고 공기를 차량 후면으로 밀어 내준다. 핸들링과 다운포스를 극대화하는 리어 윙 배치, 공기 흐름을 고려한 도어 손잡이가 특징이다.

람보르기니 디자인 총괄 디렉터 미챠 보커트는 “람보르기니 디자인에는 리듬이 있다. 속도와 박자, 모든 음(부품)들이 다음에 연결돼 하나의 전체 작품을 만들어 낸다. 자동차 디자인은 반드시 공기 역학과 완벽한 협력 관계가 필요하다. 그것이 우리가 믿는 바다”라고 말했다.

또한 “레부엘토가 모든 각도에서 어떻게 공기 흐름을 만나는지 살펴보면 매우 스타일리시하다. 높은 에너지의 공기가 앞 펜더를 통과해 측면을 가로지르는 모습은 모든 순간에 공기가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한 증거다. 레부엘토는 형태와 성능의 완벽한 균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