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은 신형 밴티지 로드카 및 밴티지 GT3 레이스카의 성공적인 출시에 이어, 신형 밴티지 GT4를 선보인다.
신형 밴티지 GT4는 밴티지 GT3과 마찬가지로 애스턴마틴 레이싱(AMR)이 설계, 엔지니어링 및 제작했다.
4.0L 트윈터보 V8 엔진과 변속기는 모두 밴티지 로드카 부품을 기반으로 한다. ZF/AMR 모터스포츠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으며, 8단 변속기를 자동 모드 없이 6단 패들 시프트로 변환하여 순항 속도에서 연비를 위해 도로 주행용 오버드라이브 비율인 7단과 8단 기어를 잠근다.
신형 밴티지 GT4에는 더 큰 프론트 스플리터와 새로운 후면 윙이 추가되었다. 그 결과 이전 밴티지 GT4에 비해 다운포스는 증가하고 항력은 감소했다. 브레이크에 공급되는 덕트(ducted) 공기량도 크게 증가했다.
철저한 개발 프로그램을 마친 신형 밴티지 GT4는 지난달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롤렉스 24시 데이토나 대회의 IMSA 미쉐린 파일럿 챌린지 이벤트에 참가하며, 국제 레이싱에 데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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