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캐딜락 리릭, 23일부터 사전계약 개시

캐딜락코리아는 오는 5월 23일 리릭을 최초로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리릭은 브랜드 헤리티지와 기술이 조합된 전기차로 2024년 1분기 미국에서 럭셔리 브랜드 전기차 중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실물이 공개된다.

캐딜락코리아는 오는 5월 23일 GM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리릭 실물을 공개하고 전국 전시장을 통해 공식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리릭은 캐딜락의 미래 디자인 언어와 차세대 기술 등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위한 모든 역량이 집약된 전기차다.

리릭은 전기차 경쟁이 가장 치열한 미국에서 2024년 1분기 기준 럭셔리 브랜드 중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리릭은 자연의 리듬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다. 전면부 그릴은 블랙 크리스탈 실드로 빛나는 3D 로고와 그릴 패턴 등 미래지향적인 인상이다.

특히 탑승자가 리릭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시행되는 일루미네이션 시퀸스로 '빛의 안무'와 같은 새로운 차원의 비주얼이 구현됐다. 리릭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무선 충전 등이 배치됐다. 트렁크는 최대 1723L다.

한편, 리릭은 사전계약에 앞서 국내 인증을 완료했다. 리릭은 101.5kWh 배터리로 1회 완충시 상온 복합 기준 486km, 저온 복합 기준 283km를 주행할 수 있다.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합산 총 출력 500마력, 최대토크 62.2kg.m,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은 4.6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