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아우디, 풀체인지된 신형 Q5 공개

아우디가 베스트셀링 중형 SUV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인 신형 Q5를 선보였다.

1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신형 Q5는 268마력의 2.0L 4기통 터보엔진 및 362마력의 3.0L V6 터보엔진을 탑재한 SQ5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며 각각 7단 듀얼클러치 S 트로닉 기어박스 및 콰트로 사륜구동 시스템과 연결된다.

무엇보다 신차는 아우디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을 드러내는데 더욱 매끄러우면서도 부드러워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도어 하단 부분은 무게를 덜어낸 듯한 모습이며 부드러운 숄더라인은 휠 아치 사이를 부드럽게 이어준다.

후면부는 전폭을 가로지르는 조명 그래픽으로 넓어보이는 효과를 제공한다. 신형 Q5는 11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사양에 따라 18~21인치 휠을 선택할 수 있다.

전면부에는 보다 스포티해진 신규 그릴이 장착됐으며 싱글 유닛 헤드램프는 이전 모델 대비 1.6인치 높아졌다. 전면부에는 LED 주간주행등이, 후면부에는 2세대 OLED 테일램프가 탑재됐으며 OLED는 다른 도로 사용자와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소통하는 데 사용이 가능하다.

부드러워진 외관과 달리 실내는 보다 공격적인 모습으로 변모했다. 차량 앞뒤에는 USB-C 포트와 휴대폰 충전 패드가 장착됐으며 다양한 기능을 조절하는 제어버튼도 확인할 수 있다.

신형 Q5는 아우디가 새롭게 선보인 A5와 매우 유사한 프리미엄 플랫폼 컴버젼(PPC)를 기반으로 한다. 해당 플랫폼은 많은 유연성을 제공해 A5와 같은 낮은 차량은 물론 Q5와 같은 높은 차량 제작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플랫폼 공유는 결국 기술 공유로 이어져 11.9인치 가상 콕핏 디스플레이와 14.5인치 MMI 터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곡선형 OLED MMI 디스플레이 등 A5에 적용된 디지털 스테이지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실내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뒷좌석을 모두 접었을 때 1421리터의 트렁크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정확한 출시 일정은 미정이며 유럽 가격은 Q5 약 5만 8000달러, 한화 약 7800만원, SQ5는 9만 2000달러, 한화 약 1억 2000만원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