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디자인 선공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이 선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에 게재된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위장막을 모두 벗어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신형 레인지로버 기반 전기차로 오프로드 성능을 갖췄다. 연내 공개되며, 국내에도 출시된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레인지로버 풀체인지 기반 전기차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올해 하반기 중 공개되며, 2025년 상반기 글로벌 판매가 시작된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국내 출시도 확정됐는데, 랜드로버코리아는 레인지로버 출시 당시 전기차 투입을 예고한 바 있다.

랜드로버는 최근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공개에 앞서 전 세계적으로 4만 1000명 이상이 대기자 명단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내연기관과 같은 ML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데, 랜드로버 전동화의 핵심으로 기존 플랫폼보다 비틀림 강성이 35% 향상됐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에는 전용으로 개발된 차세대 트랙션 제어 시스템이 적용됐다. ABS에 기반을 둔 전통적인 트랙션 제어 시스템과 다르게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휠 슬립 관리 작업을 각 개별 전기 구동 제어 장치가 직접 분배해 각 휠의 토크 반응 시간이 대폭 개선됐다.

또한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최대 850mm 도강 성능을 갖췄다. 양산형 전기 SUV 중 가장 높은 수치이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100kWh 리튬 이온 배터리로 1회 완충시 WLTP 기준 주행거리 500km 이상이 목표다. 듀얼 모터 시스템으로 V8 엔진 수준의 출력을 발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