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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마틴, 신형 뱅퀴시 공개

애스턴마틴은 신형 뱅퀴시를 3일 공개했다. 신형 뱅퀴시는 애스턴마틴의 플래그십 모델로 새롭게 개발된 5.2L V12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835마력을 발휘한다. 애스턴마틴 양산차 중 최고속도가 가장 높다. 신형 뱅퀴시는 연간 1000대 미만으로 한정 생산된다.

신형 뱅퀴시는 애스턴마틴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신형 뱅퀴시에는 새로운 5.2L V12 트윈터보 엔진이 얹어졌다. 리어 마운트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돼 최고출력 835마력, 최대토크 102.0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3.3초다. 최고속도는 345km/h다.

신형 뱅퀴시는 애스턴마틴 양산차 중 최고속도가 가장 높다. 신형 뱅퀴시는 압출 접함 알루미늄 차체 구조와 카본 및 복합 소재 패널 등으로 DBS 770 얼티메이트 대비 측면 강성이 75% 향상됐다. 신형 뱅퀴시 전용으로 조정된 빌슈타인 DTX 댐퍼, 전자식 디퍼렌셜을 탑재했다.

신형 뱅퀴시는 스포츠 모드와 스포츠+ 댐퍼 모드로 전환해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주행 특성과 반응성을 높이기 위해 섀시의 롤 강성을 더 큰 직경의 안티 롤 바(ARB)로 강화됐다. 전자식 디퍼렌셜은 전자식 안정성 제어 시스템(ESP)과 통합돼 불필요한 개입이 최소화됐다.

웻(Wet) 모드를 지원한다. 신형 뱅퀴시는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이 기본이다. 타이어는 신형 뱅퀴시를 위해 제작된 피렐리 피제로(P Zero)다. 신형 뱅퀴시 외관은 프론트 엔진 비율이 강조됐으며, 브랜드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모터스포츠의 에어로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신형 뱅퀴시는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를 제공한다. 전통적인 블라인드가 필요 없어 언제나 공간감과 속도감을 즐길 수 있다. 실내에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 제스처 컨트롤러 등이 배치됐다. 가변형 배기 시스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