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GLE 쿠페 가솔린 10월 국내 출시 예정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GLE 쿠페 가솔린이 국내 투입된다. 딜러사 관계자에 따르면 신형 GLE 쿠페 가솔린은 이르면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며, 3.0L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381마력을 발휘한다. 신형 GLE 쿠페 가솔린은 AMG 외관 패키지가 기본이다. 가격은 미정이다.

신형 GLE 쿠페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신형 GLE 쿠페는 지난해 하반기 국내 출시됐는데, 디젤 단일로 운영되고 있다. 신형 GLE 쿠페 가솔린은 450 4MATIC으로 이르면 10월 중 도입된다. 또한 신형 GLE 쿠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투입도 예고돼 선택 폭이 넓어진다.

신형 GLE 쿠페 450 4MATIC은 3.0L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돼 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51.0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5.5초가 소요된다. 완전 가변형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신형 GLE 쿠페 가솔린 내외관에는 AMG 라인 패키지가 반영됐다. 20인치 휠과 스포티함이 강조된 그릴, 전후면부 범퍼가 특징이다. 최신형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마이바흐 GLS의 실내 요소를 계승한 중앙 및 측면 송풍구, S클래스의 앰비언트 램프 등 고급감이 강조됐다. 

신형 GLE 쿠페 가솔린은 어댑티브 댐핑 서스펜션과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투명 보닛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보조 등으로 구성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이 기본이다. 에어 서스펜션은 옵션이다. 국내 구성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