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는 E-408을 2일(현지시간) 공개했다. E-408은 푸조 C-세그먼트 패스트백 408 기반 전기차로 58.2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시 WLTP 기준 최대 453km를 주행할 수 있다. 히트펌프와 120kW 급속 충전, 전기차 특화 내비게이션을 지원한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E-408은 푸조 C-세그먼트 패스트백 408 기반 전기차다. 408은 전기차 출시로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구성된 풀라인업을 갖췄다. E-408은 58.2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시 WLTP 기준 최대 453km를 주행할 수 있다. GT는 451km다.
푸조는 대부분의 C-세그먼트 구매자가 일반적으로 하루에 45km 미만을 주행하는 것으로 집계돼 E-408 주행거리가 충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408은 120kW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배터리 20->80% 급속 충전까지 30분이 소요된다. 완속 충전 속도는 11kW 수준이다.
E-408은 싱글 전기모터 전륜구동 단일 방식으로 운영된다. E-408 최고출력은 주행 모드 설정에 따라 다르다. E-408 최고출력은 에코 모드 170마력, 컴포트 모드 190마력, 스포츠 모드 210마력을 발휘한다. E-408은 내연기관과 외관이 같다. 트림은 알뤼르와 GT로 구성됐다.
E-408은 무선 애플 카플레이, 2-ZONE 공조기, 히트펌프, 전기차 특화 내비게이션, 무선 스마트폰 충전 시스템 등이 기본이다. GT 트림은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 핸즈프리 전동 트렁크, 앰비언트 램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차선 유지 보조 등 최신 ADAS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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