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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포드, 풀체인지된 신형 익스페디션 공개

포드는 신형 익스페디션을 4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신형 익스페디션은 5세대 풀체인지로 세련되게 업그레이드된 외관, 상하 분할 오픈형 트렁크, 24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등 디지털화된 실내가 특징이다. 오프로드 특화 트림 트레머가 신설됐다. 국내 출시도 유력하다.

익스페디션은 포드 풀사이즈 SUV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쉐보레 타호 등과 경쟁한다. 익스페디션은 국내에도 출시된 상태로 신형 투입도 유력하다. 신형 익스페디션은 5세대 풀체인지로 활동적인 대가족을 위해 설계됐다. 가격은 미국 기준 6만 1700달러, 한화 약 8300만원부터다.

신형 익스페디션은 기본형과 롱보디인 맥스로 운영된다. 신형 익스페디션 전장은 5331mm, 휠베이스는 3112mm, 맥스 전장은 5631mm, 휠베이스는 3340mm다. 전폭은 모두 2032mm다. 이전 세대와 유사한 크기다. 신형 익스페디션 외관에는 포드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전면부에는 'C'자형 주간주행등, 날렵하게 디자인된 듀얼 헤드램프, 헤드램프와 자연스럽게 연결된 그릴 등이 적용됐다. 특히 상위 트림은 주간주행등 하단을 연결하는 라이팅 바가 추가된다. 실내에는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24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신규 적용됐다.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는 공조기와 열선 등 전반적인 차량 기능 제어를 담당한다. 앞뒤로 최대 200mm 이동이 가능한 플렉스 파워드 콘솔을 통해 2열 탑승객의 승하차 편의가 개선됐다. 시트 헤드레스트 후면에는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PC를 장착할 수 있는 홀더가 적용됐다.

신형 익스페디션에는 상하 분할 오픈형 트렁크가 탑재됐다. 하단 테일게이트는 최대 227kg을 지탱해 좌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신형 익스페디션은 3.5L V6 에코부스트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406마력, 최대토크 66.4kg.m를 발휘한다. 견인력은 3175kg이다.

신형 익스페디션에는 오프로드 특화 트림 트레머가 신설됐다. 신형 익스페디션 트레머는 최고출력과 최대토크가 각각 446마력, 70.5kg.m로 향상된다. 신형 익스페디션 트레머에는 33인치 올터레인 타이어, 전용 서스펜션, 사륜구동, 후륜 전자식 리미티드 디퍼렌셜 등이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