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A3 TFSI e 스포트백을 15일(현지시간) 공개했다. A3 TFSI e 스포트백은 1.5L 가솔린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전기모터와 배터리가 탑재돼 총 출력 268마력을 발휘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다. EV 주행거리는 WLTP 기준 최대 143km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A3 TFSI e 스포트백은 신형 A3 PHEV다. A3 TFSI e 스포트백은 기존 1.4L 엔진 대비 압축비를 높인 1.5L TFSI evo2 엔진을 탑재했다. 6단 S 트로닉 변속기에 통합된 전기모터가 조합돼 총 출력 201마력/268마력, 최대토크 35.7kg.m/40.8kg.m를 발휘한다. 전륜구동 방식이다.
A3 TFSI e 스포트백은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기본형 7.4초, 상위 트림 6.3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37km/h다. A3 TFSI e 스포트백 배터리 용량은 전 트림 25.7kWh다. EV 주행거리는 WLTP 기준 최대 143km다. 배터리 용량은 이전 세대와 비교해 50% 이상 늘었다.
A3 TFSI e 스포트백 배터리는 50kW급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양산형 PHEV 중 급속 충전 속도가 가장 빠르다. 급속 충전시 배터리 10->80%까지 30분이 소요된다. A3 TFSI e 스포트백은 부스트 모드를 탑재했다. A3 TFSI e 스포트백 기본형은 최대 18초 동안 54마력이 추가된다.
A3 TFSI e 스포트백 상위 트림은 최대 8초간 94마력 추가 출력을 보조한다. 부스트 모드는 오토 하이브리드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A3 TFSI e 스포트백은 상시 EV 모드로 시동이 걸린다. 또한 스티어링 휠 패들 시프트로 회생 제동 시스템 단계 조절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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