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는 718 스파이더 RS를 10일(현지시간) 공개했다. 718 스파이더 RS는 718 라인업의 최상위 오픈카로 911 GT3의 자연흡기 6기통 박서 엔진이 얹어졌다. 최고출력 500마력을 발휘한다. 특별 제작 수동 소프트탑 등 경량화 작업이 이뤄졌다.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는다.
718 스파이더 RS는 718 카이맨 GT4 RS의 오픈 탑 모델로 극대화된 주행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오픈 탑 미드 엔진 스포츠카 최초로 911 GT3의 4.0L 자연흡기 6기통 박서 엔진이 얹어졌다. 7단 PDK 변속기와 조합돼 최고출력 500마력, 최대토크 45.9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4초, 200km/h까지는 10.9초만에 가속한다. 718 스파이더 RS는 특별 제작된 수동 소프트탑,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배기 시스템 등 경량화 작업을 통해 공차중량은 1410kg이다. 718 스파이더보다 40kg, 718 GT4 RS보다 5kg 가벼운 무게다.
소프트탑은 완전히 분리가 가능하며, 차량 내부 또는 개별적으로 보관이 가능하다. 718 스파이더 RS는 스포츠 튜닝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기본으로 차체는 30mm 낮아졌다. 포르쉐 토크 백터링(PTV), 볼 조인트 서스펜션 베어링 등이 탑재됐다.
718 카이맨 GT4 RS와 비교해 스프링 및 댐버 비율이 감소해 더 펀안하고 전형적인 컨버터블 스타일이 완성됐다. 전면부 보닛은 카본으로 제작됐다. 대형 리어 윙과 범퍼 측면 사이드 블레이드 등으로 다운포스를 증가시켰다. 고속 주행에서도 최대의 안정성을 보장한다.
실내는 기능성과 인체 공학적인 요소들로 디자인됐다. 12시 방향 옐로우 컬러 포인트가 추가된 RS 스포스 스티어링 휠, 경량화된 풀 버킷 시트 등이 적용됐다. 헤드레스트에는 스파이더 RS 로고가 새겨졌다. 티타늄 스포츠 배기 시스템, 경량 마그네슘 휠 등은 옵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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