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구글 애드센스 핀(PIN) 번호가 도착하다, 핀 번호 인증받기!

구글 애드센스 핀(PIN) 번호가 도착하다, 핀 번호 인증받기!

안녕하세요, 마이트너륨 : Meitnerium 입니다.


 저는 최근에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용돈(?)을 벌고 있습니다. 2월 28일부터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해서 수익이 인증 기준액(10달러)에 도달해 3월 10일 핀(PIN) 번호가 발송됐습니다.


 그로부터 3주가 조금 넘은 오늘, 구글으로부터 드디어 핀(PIN) 번호가 우편으로 도착했습니다. 다른분들은 5주도 걸리고 6주도 걸리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좀 빨리 도착한 편일지도 모르겠네요.

 여튼 구글으로부터 온 애드센스 우편은 요로코롬 생겼습니다. 편지봉투에 담겨 있는게 아니라 상/좌/우에 붙혀져 있는 테이프를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우편 후면에는 : Google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 From Google AdSense Support

 우편을 오픈하면 단계 설명과 핀(PIN) 번호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인증 단계에 대해서 설명해보자면


 1번 : www.google.com/adsense/ 페이지에서 신청 시 사용했던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로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번 : 홈 탭을 클릭하고 왼쪽 탐색 막대에서 계정 설정을 클릭합니다.

 3번 : 계정 정보 섹션에서 '주소 확인' 링크를 클릭합니다.

 4번 : 아래에 표시된 핀(PIN) 번호를 입력하고 핀(PIN) 제출을 클릭합니다.

 우편에서 설명해준대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가서 로그인한다음 핀(PIN) 번호를 입력하고 PIN 제출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계정 설정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화면은 원활한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해선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핀(PIN) 번호 인증은 끝이 났습니다. 그 다음에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한 과정인데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설정 버튼을 클릭하신 뒤 지급을 클릭해준 뒤 지급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에는 새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해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은 두가지 방법을 지원하는데 은행 계좌로 송금과 수표가 있습니다. 그러나, 수표로 받는 방법의 경우 전자송금이 가능한 국가에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수표가 아닌 은행 계좌로 송금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예금주와 은행이름,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계좌 번호를 입력해주신 뒤 저장을 눌러주시면 끝이 납니다. 참고로 예금주와 은행 이름은 모두 영문으로 기재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모든 과정을 완료하시면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등의 메시지는 사라지게 됩니다.


 저는 구글 애드센스를 2월 28일 시작해 1달에 35달러 정도를 벌고 있는데 다른 분에 비하면 적은 수준이긴 하지만 꽤나 짭짤한 용돈벌이 같습니다. 블로그를 운영중이신 분들은 한번 쯤 구글 애드센스로 용돈을 벌어보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그럼 저는 이 쯤에서 글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