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메르세데스-AMG, 1000마력 '슈퍼 전기 SUV' 2026년 출시 예정

메르세데스 AMG가 1000마력의 '슈퍼 전기 SUV'를 2026년 맞춤형 차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토카 등 외신에 따르면 메르세데스-AMG는 2026년 출시를 목표로 1000마력 이상의 고성능 전기 SUV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모델은 곧 출시될 AMG.EA 플랫폼을 사용할 예정으로 기존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제품과는 관련이 없다.

크기는 전장 200.0인치(5080mm) 휠베이스 약 118.0인치(3000mm)로 비전(Vision) AMG만큼 큰 사이즈를 자랑하며 로터스 엘레트라 및 포르쉐가 곧 선보일 3열 럭셔리 SUV와 경쟁이 예상된다.

해당 매체는 AMG가 향후 몇 년 안에 양산 모델을 출시하기 전 플래그십 전기 SUV 컨셉트를 먼저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정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신규 모델은 듀얼 모터를 장착, 사륜구동으로 제공되며 결합 출력이 1000마력을 웃돌고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가변 견인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외신들은 아직 이름이 정해지지 않은 신규 모델이 비전 AMG와 동등한 SUV 역할을 하거나 AMG GT 4도어 쿠페의 전동화 후속 모델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소문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는 신규 슈퍼 SUV 생산을 위해 이미 독일 진델핑겐에 위치한 공장을 변경 중이며 처음 출시될 고성능 전기 세단과 동일한 조립 라인에서 제작될 예정이다.

다만 AMG가 보다 볼륨 지향적인 제품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어 순수 전기 스포츠카는 등장이 다소 늦어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