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람보르기니,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 공개

람보르기니는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을 15일 공개했다.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은 람보르기니의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인 애드 퍼스넘으로 제작됐으며, 새로운 카본 부품, 람보르기니 미우라에서 영감을 얻은 리어 코팡고 등이 특징이다. 레부엘토는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다.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은 람보르기니의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인 애드 퍼스넘으로 제작됐다.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은 람보르기니의 명작 미우라에서 영감을 얻어 보닛과 펜더, 범퍼가 하나의 부품으로 이뤄진 크램쉘 보닛을 의미하는 리어 '코팡고(cofango)'가 특징이다.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은 그리지오 하티 컬러 차체와 베르데 스캔들 컬러로 마감된 차체 하단 라인, 루프, 미러 캡, 리어 디퓨저 서라운드, 브레이크 캘리퍼가 조합됐다. 후면부에는 이탈리아 국기 컬러 스트라이프 문양이 새겨졌다. 보닛엔 레이싱 스타일 스트라이프가 적용됐다.

전륜 21인치 및 후륜 22인치 알타네로 휠을 제공한다. 실내에는 네로 에이드 스포츠 시트, 이몰라 서킷 지도, 레터링 등이 배치됐다. 레부엘토는 6.5L V12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로 구성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총 출력 1015마력, 최대토크 73.9kg.m를 발휘한다.

한편,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한 람보르기니 아레나 행사는 지난 4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주 내 위치한 모터 스포츠 경기장 이몰라 서킷에서 진행됐다. 미우라, 쿤타치, 디아블로 등 역사적인 모델 전시와 배기음 시연, 시승 행사 등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