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닛산, 캐시카이 페이스리프트 공개

닛산은 신형 캐시카이(Qashqai)를 17일(영국시간) 공개했다. 신형 캐시카이는 3세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로 닛산 전기차 아리야와 유사한 전면부 디자인, 스포티함이 강조된 후면부가 특징이다. 투명 보닛 등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 등 신기술이 적용됐다.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기본이다.

캐시카이는 2007년 유럽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 총 300만대 이상이 판매된 닛산 베스트셀링 콤팩트 SUV다. 캐시카이는 영국 닛산 선덜랜드 공장에서 생산되며, 상반기 중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된다. 신형 캐시카이는 3세대 페이스리프트로 외관에 닛산 최신 디자인이 반영됐다.

전면부는 체인 갑옷에서 영감을 얻은 'V'자형 메쉬 그릴, 그릴 히든 주간주행등, 슬림한 상단부 주간주행등 등이 특징이다. 후면부 LED 테일램프는 내부 그래픽이 변경됐다. 범퍼 하단 디자인을 바꿔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신설된 N-디자인 트림은 최대 20인치 휠을 제공한다.

신형 캐시카이에는 안드로이드 기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내장됐다. 구글 맵과 구글 개인 비서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전방 시야 확보를 돕는 투명 보닛을 포함한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 자주 사용하는 주차 공간에 자동으로 주차하는 자동 주차 메모리 등을 지원한다.

신형 캐시카이 파워트레인은 1.3L 가솔린 터보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기본이다. 트림에 따라 최고출력 140마력 혹은 160마력을 발휘한다. 신형 캐시카이 풀하이브리드는 1.5L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배터리와 전기모터가 조합돼 합산 총 출력 190마력을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