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폭스바겐, ID.코드 컨셉트 공개

폭스바겐은 ID.코드(ID.CODE) 컨셉트카를 25일 공개했다. ID.코드는 레벨4 수준 자율주행 기능 지원을 위한 외관 디자인과 실내 컨셉트, 센서 설계 등이 특징인 대형 SUV다. 라이트 클라우드, 3D 아이즈, 라이트 스크린 등 인터랙티브 라이팅과 AI 기반 아바타 등이 적용됐다.

ID.코드는 폭스바겐의 새로운 디자인 전략을 채용한 모델로 안정성, 호감도, 시크릿 소스라는 3개의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한다. 시크릿 소스란, 흥미와 놀라움을 불러일으키는 기능이나 형태를 의미한다. ID.코드 외관은 매끄럽고 깔끔한 휠 하우징의 표면 디자인이 특징이다.

ID.코드 D필러는 골프의 상징적인 C필러를 재해석한 디자인이다.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3D 아이즈와 같은 새로운 라이팅 시스템을 제공한다. 외관 컬러는 호라이즌 블루다. 실내는 거주 공간을 컨셉트로 비동물성 소재와 하이엔드 사운드, 간접 조명 및 공조가 적용됐다.

편안한 시트는 각각의 주행 모드에 따라 조정된다. 스티어링 휠은 레벨4 자율주행 중 콕핏 안으로 수납된다. 운전석 시트를 180도 돌릴 수 있다. 장거리 여정에서는 시트를 눕힐 수 있다. 새롭게 개발된 스마트 윈도우와 반투명 디스플레이는 측면 윈도우 표면에 통합 탑재됐다.

AI 어시스트 아바타가 운전석 윈도우에 나타나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다. ID.코드는 레벨4 자율주행에 적합하게 디자인됐다. 태양광 패널인 에너지 루프, 차체 외부를 통해 주변 환경과 완전한 커뮤니케이션 및 상호작용이 가능한 라이트 클라우드 등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