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벤틀리, 바투르 컨버터블 공개

벤틀리는 바투르 컨버터블(Batur Convertible by Mulliner)를 9일 공개했다. 바투르 컨버터블은 세 번째 현대적 코치빌트 모델로 뮬리너의 전통과 장인정신, 특별한 고객을 위한 개인화된 럭셔리를 담고 있다. 올해 생산이 종료되는 W12 엔진을 탑재하는 마지막 모델 중 하나다.

바투르 컨버터블은 지붕이 없는 2인승 바르케타, 바칼라와 바투르 쿠페의 디자인이 결합됐다. 바칼라와 같은 랩어라운드 콕핏 디자인을 통해 2인승 그랜드 투어러의 개성이 강조됐다. 시트 뒷편의 에어브릿지와 테이퍼드 카울은 고전적인 바르케타 스포츠카의 감각을 드러낸다.

바투르 컨버터블은 50km/h 이내 속도에서 루프를 19초만에 여닫을 수 있는데, 단열과 방음 처리 및 개선된 밀폐 구조가 특징이다. 바투르 컨버터블은 쿠페와 마찬가지로 고객의 요구사항에 따라 무한한 개인화 작업이 가능하다. 특별한 비주얼라이즈 시스템을 통해 구현된다.

바투르 컨버터블 파워트레인은 6.0L W12 엔진과 8단 더블클러치 변속기로 구성됐다. 최고출력 750마력, 최대토크 102.0kg.m를 발휘한다. 6.0L W12 엔진은 수작업으로 제작됐다. 개선된 흡기 시스템, 강화된 터보차저,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탑재했다.

바투르 컨버터블 생산에 앞서 공개된 엔지니어링 프로토타입은 비스포크 컬러인 버밀리온 글로스-버밀리온 새틴 듀오 톤이 적용돼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다크 티타늄 매트릭스 그릴, 카본 디퓨저 등이 특징이다. 바투르 컨버터블은 향후 16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