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현대차, 페이스리프트된 더 뉴 캐스퍼 디자인 공개

현대차 더 뉴 캐스퍼의 디자인이 공개됐다. 현대차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더 뉴 캐스퍼는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로 새로운 범퍼를 통해 SUV 특유의 이미지가 강조됐으며, 풀 LED 헤드램프, 신규 그래픽이 반영된 테일램프, 10.25인치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됐다. 더 뉴 캐스퍼는 연내 출시된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2021년 하반기에 공개한 경형 SUV다. 캐스퍼는 첫 출시 당시 독특한 디자인으로 국내외에서 관심을 받았다. 캐스퍼는 최근 전기차가 도입되면서 가솔린과 함께 다양한 파워트레인 선택지를 제공한다. 다만 캐스퍼 일렉트릭은 차체가 대폭 커져 경차가 아니다.

더 뉴 캐스퍼는 3년만에 출시되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더 뉴 캐스퍼 외관은 기존의 유니크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디테일이 강화됐다. 전면부에는 흰색 테두리가 포함된 블랙 하이그로시 그릴과 내부 패턴이 변경된 주간주행등이 적용됐다. 더 뉴 캐스퍼는 풀 LED 헤드램프를 탑재했다.

신형 캐스퍼는 역동적인 인상의 17인치 신규 휠을 제공한다. 후면부 테일램프 내부에는 새로운 패턴이 반영됐는데, 현행 모델 대비 점등되는 범위가 넓다. 방향지시등과 후진등은 범퍼 하단에 배치됐다. 전/후면부 범퍼에 스키드 플레이트를 추가해 투박한 이미지가 구현됐다.

신형 캐스퍼 실내에는 기존 8인치 디스플레이를 대체하는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배치됐다. 실내 트림 일부 소재를 변경해 고급감이 향상됐다. 전 좌석 풀 플랫 시트 등 기존 캐스퍼의 기능이 유지됐다. 파워트레인은 1.0L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76~100마력을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