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차세대 픽업트럭 타스만의 사양 일부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드라이브에 따르면 타스만 적재량은 트림에 따라 최대 1000kg으로 경쟁 모델을 앞선다. 타스만은 보디 온 프레임 방식으로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됐으며, 2.2L 디젤 엔진이 얹어진다. 연내 공개된다.
타스만은 보디 온 프레임 방식의 기아 차세대 중형 픽업트럭이다. 타스만은 야외 활동 중심의 여가 문화를 즐기는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국내 등 글로벌 출시된다. 타스만은 글로벌 시장에서 상품성을 입증한 포드 레인저와 토요타 하이럭스를 벤마킹해 개발됐다.
타스만의 적재량은 트림에 따라 900~1000kg이다. 이는 레인저보다 100kg 이상 높은 수치로 하이럭스와는 동일하다. 국산차 기준으로는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및 렉스턴 스포츠 칸이 최대 적재량 700kg으로 타스만보다 낮다. 타스만 후륜 서스펜션은 판 스프링 구성이다.
특히 타스만은 서스펜션 최적화로 경쟁 모델 대비 높은 승차감을 제공할 계획이다. 타스만에는 2.2L 4기통 디젤 엔진과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194마력, 최대토크 45.0kg.m를 발휘한다.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 리어 차동 잠금 장치 등을 제공한다.
타스만은 현재 최대 도강 깊이 800mm 구현을 위해 광주에 있는 시험장에서 반복적으로 도강 성능 테스트를 받고 있다. 도강한 상태에서 공회전 테스트도 포함됐다. 타스만 외관은 각진 실루엣이 특징인 정통 픽업트럭 스타일이며, 실내에는 와이드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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