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BMW, X3 풀체인지 티저 공개

BMW가 X3 풀체인지 티저를 14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신형 X3는 4세대 풀체인지로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실루엣과 BMW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외관, 업그레이드된 안티 롤 바, 새로운 어댑티브 서스펜션, 다양한 파워트레인 구성 등이 특징이다. 올해 상반기 중 공개된다.

X3는 럭셔리 컴팩트 SUV로 지난해 전 세계에서 약 35만대가 판매됐다. BMW 주력 세단 3시리즈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X3 풀체인지는 4세대로 코드명은 G45다. 신형 X3는 이전 세대와 비교해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돼 공기저항계수가 0.29Cd에서 0.27Cd로 개선됐다.

신형 X3는 기존 X3 대비 전폭이 넓어지고 전고는 소폭 낮아졌다. 신형 X3에는 매력적인 승차감 구현을 위해 강성을 높이고 업그레이드된 안티 롤 바가 탑재됐다. 또한 새롭게 제작된 어댑티브 서스펜션 옵션을 지원한다. 신형 X3 외관에는 BMW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전면부에는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듀얼 'L'자형 LED 주간주행등, 더블 키드니 그릴 등이 적용됐다. 매립형 도어핸들, 신규 휠 등이 배치됐다. 후면부에는 독특하게 디자인된 테일램프, 루프 스포일러 등이 탑재됐다. M 퍼포먼스 모델은 M과 같은 쿼드 머플러를 제공한다.

신형 X3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 토글형 기어레버, BMW 인터랙션 바 등이 적용됐다. 신형 X3 파워트레인은 가솔린과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운영된다. 최신 유로 NCAP 충돌 기준을 충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