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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차코리아, 연말 EX90 출시 예정

볼보자동차가 올해 국내 시장에서 1만 7500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공개했다. 또 안전과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V EX90의 예상 공개 시점도 함께 밝혔다.

볼보차코리아는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성공적인 전동화 전환의 가속화와 국내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 리더십 전달을 위한 중장기적 경영 계획을 발표했다. 

'A New Era of Volvo Cars' 타이틀로 열린 이날 미디어 컨퍼런스에는 짐 로완 볼보차 글로벌 최고경영자(CEO), 비에른 앤월 최고영업책임자(CSO) 겸 부사장, 하비에르 발레라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부사장 등 총 7명의 글로벌 최고 경영진이 전원 방한했다. 이윤모 볼보차코리아 대표와 이종호 티맵(TMAP) 모빌리티 대표도 함께 했다. 

올해로 설립 25주년을 맞은 볼보차코리아는 글로벌 세일즈에서 2013년 28위 이후 끊임없는 판매량 증대로 지난해 9위에 오르며 글로벌 내에서 한국시장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런 판매량 상승은 독일차 위주였던 국내 수입차 시장의 브랜드 다변화를 선도적으로 이끈 것으로 평가받는다. 

볼보차코리아는 5년 연속 1만대 클럽 달성과 전년 대비 약 20% 상승한 1만 7500대를 판매 목표로 설정했다. 작년 판매량은 1만4431대를 기록하며 누적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짐 로완 CEO는 "안전의 리더로서 새로운 기준들과 기술들을 지속 개발, 중요한 시장인 한국 고객들을 비롯해 향후 백 년간의 새로운 리더십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국내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사랑에 화답하고자 이러한 안전과 전동화의 상징적 모델인 볼보 EX90을 올해 말에 한국에서 공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는 티맵 이종호 대표가 직접 참석, 볼보차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한층 진보된 통합형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소개했다. 새로운 통합형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에는 차량 내 결제 가능한 인카 페이먼트, 웨이브 시청 가능한 OTT 서비스와 뉴스, 카케어, 미디어 스트리밍 등 다양한 앱 지원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볼보차코리아는 올해 판매와 서비스 인프라도 확대한다. 1110억원의 대규모 투자로 독보적인 넘버원 고객 만족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올해 전국 7개의 전시장을 신설하여 총 39개, 8개의 서비스센터 신설하여 총 40개를 확보, 4개의 네트워크 시설 확장 이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윤모 대표는 "볼보차에게 한국시장은 가장 역동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상징적인 마켓이며 이에 국내 고객의 만족도와 질적 성장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며 "볼보 EX90 공개 등 성공적인 전동화 전환 계획에 맞춘 리차지 라인업 강화를 비롯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등 안전과 인간 중심의 가치라는 볼보의 철학을 고객의 삶 속에서 경험하실 수 있도록 중장기적이고 차별화된 성장 전략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