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볼보, EX90 엑설런스 공개

볼보는 EX90 엑설런스(Excellence)를 19일(현지시간) 공개했다. EX90 엑설런스는 볼보의 차세대 플래그십 전기차 EX90의 최상위 트림이다. EX90 엑설런스는 2열 거주성이 강화된 4인승으로만 제공되며, 투톤 외관 컬러, 22인치 휠 등이 적용됐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EX90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SPA2 기반의 볼보 플래그십 전기 SUV다. EX90은 올해 하반기 국내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는 내년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EX90 엑설런스는 최상위 트림으로 고급 운전기사가 운전하는 자동차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 충족을 목표로 한다.

EX90 엑설런스의 외관에는 투톤 컬러, 더 높은 강도와 핸들링을 위해 특수 제작된 22인치 전용 휠이 적용돼 일반 모델과 차별화됐다. EX90 엑설런스의 업그레이드는 2열 거주성에 집중됐다. 2열 시트는 고급 목 쿠션이 포함된 독립형 시트로 교체됐고, 3열 시트는 삭제됐다.

2열 독립형 시트 중앙에는 큰 병을 보관할 수 있는 냉장고가 내장된 전용 센터콘솔이 배치됐다. 특히 센터콘솔에는 천연 나무 소재 깔끔하게 통합된 터치 패널과 크리스탈 컨트롤러가 탑재됐다. 터치 패널로 2열 열선 시트(3단계)와 마사지 시트(5단계)를 제어할 수 있다. 

크리스탈 컨트롤러는 오레포스(Oreefors)와의 협업으로 개발됐다. 향수 디스펜서를 제어하는 마이크로스위치로 최대 3가지 향을 지원한다. 동물 복지, 환경 및 사회적 문제에 대한 기준에 맞춰 인증된 양털 소재, 재활용 페트병 소재, 바이오 직물 노르디코 소재 등이 사용됐다.

볼보 최초로 돌비 애트모스가 포함된 바워스&윌킨스 사운드 시스템은 4인승 EX90 엑설런스에 최적화돼 조정됐다. 헤드레스트 통합형 스피커는 탑승객에게 몰입형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EX90 엑설런스는 듀얼 모터 사륜구동을 기본으로 중국 기준 최대 650km를 주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