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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80 전동화 페이스리프트 및 G80 전동화 마그마 컨셉트 공개 제네시스가 25일(현지시각) 중국국제전람중심 순의관에서 열린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에서 G80 전동화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고성능 영역으로의 브랜드 확장 의지를 담은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를 소개하고, 이를 적용한 G80 전동화 마그마 컨셉트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G80 전동화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제네시스의 첫번째 럭셔리 대형 전동화 세단으로, 2021년 4월 상하이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후 상품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려 3년 만에 새롭게 태어났다. 현대·제네시스 글로벌디자인담당 이상엽 부사장은 "새로운 디자인과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G80 전동화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전동화가 가장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처음으로 공개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
미니, 소형 SUV '에이스맨' 공개 미니(MINI)는 에이스맨(Aceman)을 24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에이스맨은 미니 쿠퍼와 컨트리맨 사이에 위치한 소형 SUV다. 외관은 미니 특유의 동글동글한 라인과 새로운 전면부 패밀리룩이 특징이다. 에이스맨은 전기차로 최대 406km를 주행할 수 있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에이스맨 차체 크기는 전장 4075mm, 전폭 1754mm, 전고 1495mm다. 미니 쿠퍼보다 크고 컨트리맨보다 작은 소형 SUV다. 에이스맨 외관은 미니 쿠퍼 해치백의 특징과 컨트리맨의 각진 디테일이 조합됐다. 전면부에는 팔각형 그릴과 각진 형상 디자인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플로팅 루프 효과가 연출됐으며, 후면부에는 3개의 내부 그래픽을 지원하는 픽셀 스타일 테일램프가 탑재됐다. 전면부 및 후면부 범퍼 스키드 ..
아우디, Q8 페이스리프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공개 아우디는 Q8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24일(현지시간) 공개했다. Q8 페이스리프트 PHEV는 3.0L 6기통 엔진과 전기 모터가 조합돼 트림에 따라 최대 490마력을 발휘한다. 25.9kWh 배터리로 완충시 EV 주행거리는 WLTP 기준 85km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신형 Q8 PHEV는 3.0L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기반으로 한다. 전기 모터는 8단 자동변속기에 통합된 형태다. 신형 Q8 PHEV 55 TFSI e 콰트로는 합산 총 출력 394마력, 최대토크 61.2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5.7초가 걸린다. 신형 Q8 PHEV 60 TFSI e 콰트로는 출력을 높인 전기 모터를 탑재했다. 합산 총 출력 ..
람보르기니, 우루스 SE 공개 람보르기니는 우루스 SE(Urus SE)를 25일 공개했다. 우루스 SE는 4.0L V8 트윈 터보 엔진 기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탑재해 합산 총 출력 800마력을 발휘한다. 0->100km/h는 단 3.4초다. 새로운 공기역학 디자인과 재조정된 에어 서스펜션 등을 탑재했다. 우루스 SE 4.0L V8 트윈 터보 엔진, 8단 자동변속기 내부 전기모터, 25.7kWh 리튬 이온 배터리 등으로 구성된 PHEV다. 우루스 SE는 합산 총 출력 800마력, 최대토크 96.9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3.4초, 200km/h 가속까지는 11.4초가 걸린다. 우루스 SE 최고속도는 312km/h다. 우루스 SE는 우루스 S 대비 개선된 3.13kg/CV의 중량 대..
토요타, 타코마 풀체인지 미국 가격 공개 토요타 미국 법인은 23일(현지시간) 타코마 풀체인지 풀라인업 가격을 공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타코마는 4세대 풀체인지를 통해 TNGA-F 보디 온 프레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최신 ADAS, 2.4 터보 하이브리드 등이 도입됐다. 가격은 3만 1500달러, 한화 약 4300만원부터다. 타코마는 토요타 중형 픽업트럭이다. 타코마는 미국서 쉐보레 콜로라도, 포드 레인저, 닛산 프론티어, 2025년 공개가 예정된 기아 타스만과 경쟁한다. 타코마 풀체인지 미국 가격은 기본형 3만 1500달러, 한화 약 4300만원, 2.4 터보 하이브리드 4만 1895달러, 한화 약 5700만원부터다. 신형 타코마 2.4 터보 하이브리드 최상위 트림인 TRD 프로는 6만 5395달러, 한화 약 9000만원으로 ..
메르세데스-벤츠, G바겐 전기차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 공개 메르세데스-벤츠는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with EQ Technology)를 24일 공개했다.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G클래스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기반 전기차로 116kWh 배터리를 탑재해 WLTP 기준 최대 473km를 주행할 수 있다. 다양한 오프로드 기술을 제공한다. 국내에는 올해 하반기 출시된다.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G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기반 전기차다. G바겐 전기차는 기존 사다리형 프레임 구조에 전기 구동 장치를 위한 개선 및 보강이 이뤄졌다. 배터리 용량은 116kWh다.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WLTP 기준 최대 473km다. 새로운 리어 액슬이 적용됐다.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에는 각 바퀴에 위치한 4개의 개별 제어 전기 모터가 탑재됐다. ..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 국내 출시 테슬라코리아는 24일 신형 모델3 퍼포먼스를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신형 모델3 퍼포먼스는 모델3 페이스리프트(하이랜드) 기반 고성능으로 새로운 듀얼 모터 시스템이 탑재돼 총 출력 460마력을 발휘한다. 어댑티브 서스펜션, 스포츠 시트 등을 탑재했다. 가격은 6799만원으로 책정됐다. 신형 모델3 퍼포먼스는 새로운 듀얼 모터 시스템을 탑재해 총 출력 460마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3.1초가 소요된다. 미국 사양은 총 출력 517마력, 최대토크 75.6kg.m를 발휘한다. 신형 모델3 퍼포먼스는 1회 완충시 국내 기준 430km를 주행한다. 신형 모델3 퍼포먼스는 다중 섹션 스태빌라이저 바, 초고강도 강철 스프링, 견고한 서스펜션 탑 마운트 등 섀시 업그레이드가 이..
현대차, ST1 카고 및 카고 냉동 출시 현대자동차는 새로운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인 ST1의 물류 특화 모델 카고와 카고 냉동을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샤시캡(Chassis-Cab)을 기반으로 한 ST1은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형태로 확장시킬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융합한 차량이다.  현대차는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Software Defined Vehicle) 중 하나인 ST1을 내세워 새로운 차원의 고객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차량 출시에 앞서 현대차는 23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ST1의 주요 라인업을 처음 선보이는 미디어 설명회를 열었다. 현대차는 ST1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사양을 다양하게 반영할 수 있는 디바이스와 고객의 비즈니스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