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렉서스 LBX, 호주서 4200만원에 출시 예정

렉서스 LBX 브랜드에서 가장 작고 저렴한 하이브리드 모델이 될 전망이다. 호주 자동차 전문매체 드라이브에 따르면 렉서스 호주 법인은 LBX가 5만 호주달러, 한화 약 4200만원 미만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LBX는 렉서스 UX보다 작은 SUV로 하이브리드로만 운영된다.

LBX는 연말 유럽을 시작으로 내년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투입된다. LBX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외신에 따르면 렉서스 호주 법인은 LBX 가격이 5만 호주달러, 한화 약 4200만원을 넘기지 않는다고 예고했다. 렉서스 UX 하이브리드 대비 300만원 이상 낮은 가격이다.

LBX는 도심형 차량을 목표로 개발된 렉서스에서 가장 작은 SUV다. LBX는 토요타 야리스와 같은 GA-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장 4190mm, 전폭 1825mm, 전고 1545mm, 휠베이스 2580mm를 갖췄다. 렉서스 UX보다 작고 국산차 기준으로 현대차 코나와 베뉴 사이에 위치한다.

LBX는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이다. 1.5L 3기통 가솔린 엔진과 e-CVT 변속기, 전기모터, 니켈 메탈 하이브리드 배터리(NiMH) 등이 조합돼 합산 총 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18.9kg.m를 발휘한다. 전기모터는 전륜구동 2개, 사륜구동 E-Four에는 총 3개가 배치됐다.

LBX 외관에는 렉서스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9.8인치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 세미 아닐린 가죽, 마크 레빈슨 사운드 등이 적용됐다. 다이내믹 크루즈 컨트롤, 전자식 버튼 도어 핸들 이래치 등 고급 사양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