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는 클리오 페이스리프트를 18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신형 클리오는 5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르노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전면부가 특징이다. 실내에는 고급 소재와 재활용 소재가 새롭게 사용됐다. 알핀 이스피릿(Alpine Esprit) 트림이 신설됐다. 국내에선 단종된 상태다.
클리오는 1990년 1세대 클리오가 출시된 이후 누적 판매량 1600만대를 넘어선 르노의 소형 해치백이다. 클리오는 과거 르노삼성(현 르노코리아자동차) 시절 국내에도 투입된 바 있는데, 판매량이 저조해 단종됐다. 클리오는 유럽 등 일부 시장에서는 여전히 인기가 높다.
신형 클리오는 5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신형 클리오는 르노가 최근 공개한 에스파스와 유사한 최신 패밀리룩이 반영됐다. 전면부에는 기존보다 얇아진 헤드램프와 크기를 키운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다. LED 헤드램프가 기본이다. 그릴 내부에는 바둑판 패턴이 삽입됐다.
범퍼 측면에는 독특하게 디자인된 주간 주행등이 추가됐다. 브러시드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르노 신규 엠블럼이 탑재됐다. 실내에는 고급 소재와 재활용 소재가 새롭게 사용됐다. 7인치 혹은 10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7인치 또는 9.3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가 제공된다.
알핀 이스피릿 트림이 신설됐다. 디퓨저가 포함된 후면부 범퍼, A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 시트, 3-스포크 스티어링 휠 등 전용 사양이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1.6L E-Tech 하이브리드, 1.5L 디젤, 1.0L 가솔린으로 운영된다. 레벨 2 수준의 ADAS 시스템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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